현대자동차 겐제에..
사실은 한 두서너달 쯤된 플랭카드인데
사진찍어 놓고 이제사 올리게 된다.
현대자동차가 겐제에 공식 진출했다.
사실 전에도 딜러는 있었는데, 현대자동차만 파는 대리점이 생긴것이다.
이렇게 매장안에 차가 한대밖에 없는데,
전시를 안해놓은게 아니라 차가 갔다놓자 마자 팔려서 그런것이다.
요즘 아제르바이잔에서 현대차가 가격대비 품질로 호평으로 잘 팔리고 있다.
유로 2008 축구 대회 공식 스폰서로 마케팅한것도 한몫을 한다고 본다.
이곳에는 한국처럼 사양을 골라서 주문하는 것이 아니라,
대리점에서 차를 갖다놓으면 그걸 보고 사는 것이다. (미국도 그렇다고 들었다.)
공식진출했다는 것은 바로 이 서비스센터 때문이다.
아제르바이잔에서 현대자동차뿐 아니라 모든 메이커가 무상 보증수리를 받으려면
보증기간 내에는 각 메이커의 공식서비스 센터에서 엔진오일을 갈고 수리를 받아야 한다.
그렇지 않고 그냥 카센타에서 갈면 무상보증이 되질 않는다.
문제는 아제르바이잔의 모든 자동차 회사가 수도 바쿠에만 공식 서비스 센터가 있다는 것이다.
(올초 바쿠에 있는 일본, 독일, 미국차 대리점을 다니면서 직접 물어본 결과이다.)
현재 겐제에는 현대자동차가 유일하게 공식서비스 센터가 있다.
그래서 우리가 처음 산 쓰바루는 엔진오일을 갈려고 왕복 800km를 달려서 갔다와야 한다.
이점이 참 말도 안되는 상황이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게 되었다.
현대자동차가 생겼고 쓰바루도 대리점이 생겼고, 공식서비스센터도 다음달에 생긴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겐제에는 현대차와 쓰바루 신차들이 많이 보인다.
특히 현대차는 소나타와 투싼이 요즘 부쩍 많이 보인다
우리현장에서 두번째로산차이자 첫번째 현대차인 베라크루즈.
3800CC휘발류 엔진이다.
78리터 연료통을 꽉채워도 우리돈 56,000원이면 되기 때문에
여기서는 차를 살때 연료종류는 그리 따지질 않는다.
차를 타보니 편의사항이나 공간등은 쓰바루 포레스트보다 좋으나
서스펜션이 딱딱해 이곳 실정에는 그리 많지 않는 차이다.
아제르바이잔의 도로 상황이 매우 열악하여 포장도로도 평탄성이 좋지 않고
비포장도로도 많은데 차가 딱딱하다 보니 진동이 많이 전해져 온다.
아무래도 이곳에서는 많이 팔리지 않을 것 같다.
아무래도 코너링이나 조종성등을 위한 선택같으나,
어째튼 동급 다른 외산차들보다는 낮은 가격이나 이런 점에서
이곳에서는 크게 환영받지는 못할것 같다.
(세전가격 4,200만원 세후 5,000만원가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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